본문 바로가기

영등포 서강전문학교

서강전문학교 커피바리스타학과에서 만나는 커피바리스타 직업 알기

서강전문학교 커피바리스타학과에서 만나는 커피바리스타 직업 알기

 

바리스타 또는 커피전문가는 에스프레소 커피를 중심으로 이루어지는 모든 커피에 대한 높은 수준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커피의 종류와 품질, 로스팅, 장비관리, 라떼 아트 등의 커피의 추출에 관련된 업무를 기본으로 커피 매장의 관리, 고객관리, 매출관리, 마케팅관리, 스태프관리 등의 매장 전반의 경영을 책임지는 전문직입니다.

 

 

 

바리스타라는 직업을 좀 더 쪼개 보자면 에스프레소 바리스타는 커피머신을 이용해 에스프레소 또는 에스프레소를 기본으로 한 베리에이션 커피를 만드는 직업으로 일반적으로 바리스타라는 명칭을 대표하여 일반인 사이에서 가장 잘 알려진 커피 직업군입니다.

 

또한 핸드드립 바리스타는 유서깊은 뿌리를 가지고 있는 커피추출 방법인 핸드드립 방식으로 커피를 추출하여 서비스하는 직업으로 커피 본래의 향미를 최대한 뽑아내는 기술로서 바리스타의 능력을 크게 요하는 직업군입니다.

 

생두상태의 커피를 볶아 원두로 만드는 직업인 커피 로스터는 단종배전과 혼합배전에 대한 이해와 커피의 지역성에 따라 달라지는 마케팅까지 이해도를 갖춰야하는 좀 더 심도있는 직업군이라 할 수 있습니다.

 

커피의 맛과 향을 감별하는 커피감별사인 커퍼는 생산된 커피 생두 품질 평가와 함께 로스티드빈 품질을 평가하며, 커피의 날짜별 맛의 변화와 블렌딩한 커피의 맛과 향을 체크하는 직업으로 커퍼가 되기 위해서는 정확하고 엄격한 푼련을 거쳐야 합니다. 커피에서 발현할 수 있는 향미를 모두 구분하고 제대로 표현을 하기위한 다년간의 노력과 경험이 필요하여 보통은 커피 계통에서 10년 이상의 경력을 가진 커퍼가 인정받는 난이도 높은 직업군입니다.

 

 

 

 

서강전문학교 커피바리스타학과와 함께 알아본 커피바리스타 직업..알면 알수록 매력있고 배우면 배울수록 깊게 빠져들게 만드는 직업이랍니다.

 

서강전문학교 커피바리스타학과는 현재 신입생 모집중이며, 커피바리스타학과와 연계된 소믈리에학과, 항공서비스학과, 외신산업학과, 인테리어디자인학과, 프렌차이즈창업실무학과, 세무경영학과, 경영학과 등 다양한 학과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